웨딩플래너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
결혼준비하면서 예비부부들이 가장 많이 싸우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웨딩플래너입니다. 결혼식 준비과정에서는 플래너 없이 진행하기 힘들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계약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 제공과 불성실한 태도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웨딩플래너를 만날 수 있을까요?
웨딩플래너와의 계약은 필수인가요?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처음 해보는 결혼준비이다보니 정보나 경험이 부족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또한 업체마다 견적차이가 크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서는 전문가인 웨딩플래너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웨딩플래너와는 어떤 방식으로 계약하나요?
보통 웨딩홀 예약 후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거나 혹은 개별적으로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샵을 지정하여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웨딩플래너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동행서비스 또는 비동행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정관리/예약대행/스케줄체크/업체추천/의견조율 등 다양한 업무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별도의 수수료없이 제휴업체로부터 받은 커미션으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저렴한 금액으로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웨딩플래너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주요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웨딩플래너와 함께 즐거운 결혼준비 되시길 바랍니다!